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정보보안전문의 자격증 공부해두니 든든해
    카테고리 없음 2020. 3. 7. 01:03

    >


    현재는 많은 정보가 넘쳐납니다. 그리고 그 정보 속에는 우리의 소중한 개인정보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개인정보가 제대로 관리되지 않을 경우 범죄로 이용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관련 기사를 접하면서 저는 정보보안 전문가 자격증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공부를 해보려고 표결을 했습니다.나는 가끔 시간이 지날수록 정보보안에 대한 관심과 중요성이 커진다고 생각했다. 정보기술이 나아질수록 나는 이를 관리할 수 있는 이 분야도 함께 성장해야 한다고 생각했다.대학에서는 정보보안학과를 전공하면 해당분야에 대해 배울 수 있는데 또 대학을 갈 수는 없기 때문에 인강을 보면서 정보보안 전문가 자격증에 도전해 보기로 하였습니다.​​


    >


    ​ ​ 제가 해당 분야를 공부를 한 때가 4년 초였지만 한편으로는 취.업에도 도움이 되고 나의 수빽. 이럴 수 있다는 생각이 들어서 학습을 시작하게 됬습니다. 보안 컨설턴트 회사에서 일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저의 전공이 컴퓨터공학과라 배워두면 저에게 도움이 된다고 판단했습니다.졸업시험을 준비하면서 역시 과제도 같이 병행해야 했기 때문에 학원을 다닐 시간이 많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학교생활도 바쁘고, 힘, 서와 자기소개서 사이에 작성해야 했기 때문에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지 않는 범위 내에서 해당 분야를 공부하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인강을 골랐습니다개인적으로 일하기 위해서, 그리고 졸업을 위해서 준비해야 할 것이 많았기 때문에, 저는 단기간에 할 수 있는 커리큘럼을 보유하고 있는 교육기관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그렇게 떠난 이곳은 한 달 안에 정보보안 전문의의 자격증을 딸 수 있었습니다. 더 정확히 이에키울하면 수업을 6.0%.이상을 수강하면 시험을 볼 수 있으며 합계.에 해당한다. 점수에 맞게 성적, 빨간색을 취득하면 자격증을 딸 수 있었습니다. 본인의 능력에 그럼 2. 주.안에도 공부를 마치고 자격증 도전할 수 있다는 곳 오쯔슴니다. 이렇게 단기간 내에 합격할 수 있는 곳을 원했는데, 마침 제가 원하던 곳을 찾았어요.​​


    >


    그리고 이곳에서 공부를 해서 좋았던 점은 교육비가 거의 들지 않았던 것입니다. 인·강·은 물론 책값도 들지 않았습니다. 먼저 책은 교안 파일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다운로드해서 수업을 볼 때 함께 보면서 학습했습니다. 그리고 기출문제도 제공했는데, 수업이 끝난 후에 시험을 보기 전에 풀 수 있었던 것이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이곳에서공부하면서들었던비용은자·격·증·발·급을받을때내용고는없었습니다. 원래 자격증, 하과의 취득을 위해서 수업을 보면 비용이 많이 생성이 되는데 저는 정보보안 마스터 자격증이라는 전문적인 분야를 배워서 시험을 보는데 비용이 작성되지 않아서 학생들의 입장에서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


    ​ ​ 1을 시작한 적도 없고 사회 생활을 하던 것도 없었기 때문에 다리.육·비가 많이 들었다면, 시작조차 할 수 없었을 것입니다.제가 정보보안 전문의의 자격에 도전할 수 있도록 용기를 가질 수 있도록 도와준 것이 바로 이 교육기관입니다. 이곳은저처럼학생들이가끔없는직장인들도의지만있으면관심있는분야를공부해서자·격·증·취·득·할수있도록도와주는곳이라고할수있습니다.꼭 컴퓨터만으로 수업을 듣는것이 아니라 핸드폰으로 공부할 수 있는것도 좋았습니다. 휴대전화만 있으면 도서관, 카페 등 장소를 가리지 않고 편하게 학습할 수 있었기 때문이다. 심흥흥. 교섭. 다리. 수 씨.해약하고 진행하는 수업을 봤는데 25강으로 구성되어 있고, 하루에 2강의씩 들면 하나 2~하나 31내에서 수업을 모두 볼 수가 있옷슴니다. ​


    >


    참고로 저는 수업을 들을 때 시간을 조금이라도 절약하려고 배속속속도를 높여서 조금 일찍 들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선생님의 이야기를 쓰는 속도가 저에겐 조금 느리게 느껴져서 빨리 설정하고 들어도 말이 너무 빠르다는 생각은 들지 못했습니다.​ 수업 속도를 빠르게 먹던 때문에, 예를 들면, 하나 시간 동안 들어야 하는 이내용을 45분 안에 끝내는 것이 있었습니다. 수업 두개를 보면 30분을 절약하는 바람에 하나마다 한가지 바쁜 나날을 보내던 나는 다른 일일 수 있는 여유를 주고 하나의 센 하루에 지장을 주지 않으면서 공부를 할 수 있었습니다. ​ 2. 주 동안 수업을 본 뒤 3. 주.시험부터는 기본. 춤을 췄다.문제를 풀면서 공부를 하고 3. 주가 마지막으로 본인기 전에 시험에 응시하고 6.0. 점.이상을 받아서 합계. 격을 차릴 수 있었습니다. 제가 받았던 점수는 8.5. 점. 였지만! 꽤 높은 점수를 받았죠?나처럼학습패턴을정해서공부하면합격. 점수 만드는 것이 그렇게 어렵지는 않겠죠.성실하게 수업을 보고, 기출. 문제를 풀어본 것 밖에 없는데 교육비는 거짓 없이 거의 올리지 않고 스펙을 한 명 더 만들 수 있었습니다.​​


    >


    그래서 요즘은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작성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격증하 본인은 더 준비가 되었다고 든든한 느낌이 듭니다.정보보안 전문가는 조직의 IT환경을 검토하고 요구사항과 약점을 파악하여 데이터를 보호하고 위협을 완화하는 최선의 비결을 권장함으로써 궁극적으로 비즈니스 정보를 안전하게 지키도록 합니다.일반적으로 리스크 평가, 필요한 보호기기의 설치 및 소프트웨어의 업데이트, 관리비결에 대한 보안조치의 권장, 재해복구절차 계획, 위반에 대한 대응 등을 포함한 방어계획을 도급 받게 됩니다. 정보보안이 취약하면 보이스피싱과 같은 범죄도 계속 증가하고 있어 확대되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


    >


    인터넷이 발달하면서 개인과 단체, 정부 등 인터넷 사용량이 급격히 늘고 있습니다. 단순히 정보보안이란 PC를 보호한다는 개념을 넘어 개인의 프라이버시나 개인정보의 유출방지, 기업정보의 누설방지는 점점 보안에 대한 인식과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이용자 네트워크 직종 중 첫 번째 이유는 그만큼 인터넷과 개인정보에 대한 보안 부분이 아직 선진국에 비하면 미약한 수준이기 때문에 이를 전문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인력이 부족하다는 뜻입니다.​​


    >


    IT분야의 전반적인 분야에 취직할 수 있어 네트워크, 시스템, 프로그램,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등 많은 분야와 기업, 정부기관 등에서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정보보안 전문의의 자격을 취득·득·취득하면 보안 솔루션 개발자, 보안 서버 관리자, 악성코드 분석 전문의 등으로 활동할 수 있습니다. 정보보안의 중요성을 아무리 강조해도 초보자는 아닙니다. 보안을 잘 갖춰야 기업과 개인, 그리고 본인들이 안전하기 때문입니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